학문
고려에서 궁예의 집권시기를 후고구려라 칭하는 이유가 있나요?
궁예가 고려라는 국호를 3년정도밖에 쓰지않고 태봉이나 마진이라는 국호를 사용한 기간이 더 긴데도 불구하고 궁예가 통치한 시기를 후고구려라고 고려시대에 칭한 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문
궁예가 고려라는 국호를 3년정도밖에 쓰지않고 태봉이나 마진이라는 국호를 사용한 기간이 더 긴데도 불구하고 궁예가 통치한 시기를 후고구려라고 고려시대에 칭한 이유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