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미래적금관련 아시는분있나요?

현재 청년도약적금을 들고있습니다

곧출시하는 미래적금으로 갈아타려고하는데

제가 내년에아이학교입학과 함께 퇴사를 생각하고있어요

혹시이런경우에는 어떻게되나요? 제가 어디서듣기론 미래적금들면서 중간에 퇴사를 하면안된다고 들어서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청년미래적금 가입 후 중도 퇴사하더라도 가입 당시 조건만 충족했다면 적금은 해지되지 않고 유지되며 만기 시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도 모두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중간에 퇴사를 해도 정상적으로 납부만 할 수 있으면 문제는 없습니다

    • 가입할 때만 요건을 따지고 중도에 취소가 되는 요건은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일단 가입하는 시점에 소득이 있고 회사를 다니면

    그 이후에는 퇴사해도 큰 문제는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즉, 퇴사를 하시더라도 적금 계좌가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단, 중소기업 우대형 금리를 적용받으신다면

    퇴사 시점에 따라 금리 혜택이 축소되게 될 것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청년미래적금은 가입 당시 직장인이나 소상공인 등 국세청에 증명 가능한 소득이 있다면 신청할 수 있으며, 가입한 이후에 직장을 퇴사하더라도 적금 계좌는 해지되지 않고 만기까지 그대로 유지하여 정부 기여금과 비과세 혜택을 모두 챙기실 수 있습니다. 단, 가입을 진행하실 때 반드시 '청년미래적금 가입 가능' 통보를 먼저 받고 나서 계좌를 개설하는 과정 중에 기존 청년도약계좌를 특별중도해지하셔야 그동안 쌓인 혜택을 잃지 않고 안전하게 갈아타실 수 있으며, 퇴사 후 소득이 없어지더라도 자유적립식이므로 매달 형편에 맞게 소액이라도 저축을 이어가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