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모레도인사이트있는낙지볶음
환율이 많이 올랐지만 오르는추세였는데 왜 떨어졌을까요 지금 사야되나 아니면 더 떨어질까 모르겠네요 이렇게 코스피랑 다 감소한 이유가 궁금해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배현홍 경제전문가
이상그룹 경영기획실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정확히는 삼성전자 하이닉스를 제외한 나머지 대다수 2000종목은 어제 하락세를 보였고 이들을 제외한 나머지 코스피기업은 2월초의 주가로 극심한 쏠림이 있었습니다
즉 이로인한 단기 차익매물 경고가 이미 나오고 있었으며 그러면서 금일 국민연금의 6월말 리밸런싱을 앞두고 최소60조원 이상의 매도세가 나와야 이론상 최대 국내주식 한도인 28.8프로의 비중까지 줄일수 있다보니 이로인한 수급 악재가 예고되어있었습니다
이를 빌미로 기관과 외국인의 대규모 매물이 오전부터 나오기 시작했으며 오후엔 국회에서 주식과 부동산과 같은 자산의 미실현보유이익인 평가이익에 과세를 매기겠다는 논의까지 진행되며 투심을 급격히 악화시킨 계기가 되었습니다
5.0 (1)
응원하기
전중진 경제전문가
한울발달상담센터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외인과 기관이 시장에 많은 물량을
던지면서 이에 따라서 국내주식시장이 상당폭
하락한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평가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오늘 국내 주식 시장의 큰 하락은 반도체 산업에 수급이 크게 쏠림과 더불어 삼성전자의 시가총액 1위를 SK하이닉스가 추월한 것이 큰 원인이라고 생각 합니다.
위 사건은 이전 닷컴 버블 붕괴 현상과 매우 유사하다고 많은 전문가 들은 시사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서 투자자들의 투기 심리가 얼어 붙었습니다.
또한 금리 인상에 대한 우려가 다시 점화 되면서 불안감이 조성되고 있습니다.
지금은 사야할 시기가 아닌 현금을 보유하고 관망해야할 단계라고 생각 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