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빼어난애벌래137
다이어트 중 닭가슴살 질문 드려요
다이어트 중인데 닭가슴살 고구마 야채등등 먹고 있는데 윗배?쪽이 너무 아파 단순 장염 인줄 알고 동네병원 을 갔으나 낫질 않아 큰병원을 가니 신장염 과 장염? 이 겹쳐서 왔다고 당분간 닭가슴살 줄이라는데 무슨 성분 땜에 그러는건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을 장기간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간 손상, 신장 장애, 통풍 유발 등이 생길 수 있습니다.
한국인 하루 3대 영양소 섭취기준은 탄수화물 55~65%, 단백질7~20%, 지방 15~30%이며 이 비율로 칼로리를 섭취해야 건강에 좋습니다.
단백질 음식을 장칸 너무 과다 복용은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신장염이나 장염 같은 경우는 동물성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면
생기는 경우가 많이 있어서 당분간 드시지 마라고 한것 같습니다.
잘못하면 통풍도 생길수 있으니 주의 하시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