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구내염에 좋은 식단을 알려주세요 ?
저는 혼자살고있는데 이상하게 구내염이자꾸 생기는데 병원에서는 면역성을키우는 식단조성을 하라고합니다 면역성에 어떤 식단이 좋은지
자세히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구내염은 철분 엽산 비타민B 결핍으로 발샹하게됩니더. 비터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시고 육류 계란 등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구내염이 있을 경우에는 철분가 엽산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을 드셔야 되는데 토마토 와 가지 꿀 알로에 우유 바나나 등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구내염은 철분, 엽산, 비타민 B 등의 결핍으로 발생되는데요.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고 육류, 계란, 비타민 B 강화유제품, 씨리얼 등을 섭취하는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