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심장이 너무 안좋아서 물어봅니다

호흡이곤란해요..심장이 안좋다고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병원 처방받아서 약을 아침저녁으로 먹고

있어요... 건강 관리를 어떻게 해야 하나요?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주찬 수의사입니다.

    심장의 문제 때문에 폐에 물이 차서 호흡 곤란이 생기는 경우라고 하면 당연히 내복약은 계속 먹어야 합니다. 이렇게 손상이 온 경우에는 심장이 회복이 되지 않아서 몸에서 계속 물을 빼는 이뉴제라는 약을 계속 먹어야 합니다.

    약국에서 산소방을 인테리어 하셔서 혹시나 모를 사항을 대비를 해주시고 수면 중 호흡수가 분당 30배 이상 넘어가는 횟수가 많은 경우에는 24시 동물 메디컬 센터로 가셔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