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구체적목표,바로성취,결과피드백
일반밀과 통밀은 서로 맛과 성분이 어떻게 차이가 있나요?
건강을 위해서 통밀로 만든 음식물을 자주 먹어야 한다고 하는데
시중에는 일반밀로 만든 음식물이 정말 많은것 같습니다.
일반밀과 통밀은 서로 맛이 어떻게 차이나고 성분은 어떻게 차이나며
우리몸의 건강을 위해 각각 어떻게 섭취를 하는 것이 좋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통밀은 흰밀가루보다 더 텁텁하고 투박한 맛을 내비지만 혈당을 천천히 올리게 하며 포만감을 줄 수 있습니다
• 일반밀과 통밀은 맛과 성분에서 차이를 보이며, 일반밀은 부드럽고 중립적인 맛을 가지며 주로 탄수화물로 구성되어 있는 바년, 통밀은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지니고 있으며 섬유질, 비타민, 미네랄이 더 많이 포함되어 있어 영양가가 높습니다. 통밀은 정제 과정에서 껍질과 배아가 제거되지 않아 더 많은 영양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소화 건강과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어 건강을 위해 통밀로 만든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밀로 만든 음식은 맛과 식감이 우수하여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지만, 영양학적으로는 통밀이 더 유익하므로, 두가지를 적절하게 조화롭게 섭취하는 것이 좋음, 통밀 제품을 선택할 때는 가공 정도가 낮은 것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