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증권주 전체가 좋지 않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증권이나 미래에셋증권도 올해1분기와 다르게 이후에 특별한 기대감이나 어떤 모멘텀이 다소 부족하고 수급이 금융주나 증권주에서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오다보니 증권주 전체가 좋지 않기 때문에 SK증권도 좋지 않은것입니다.
그리고 시장은 철저하게 수급 논리이며 반도체시장이 좋다고 하나 반도체 소부장은 현재 급락세가 연이어 나오고 있으며 중형주나 중소형주 PER 5배미만에 실적이 상향되고 있는 종목들 모두 철저하게 배제되면서 이런 코스닥이나 가치투자하는 사람들에게서 볼멘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말은 시장이 레버리지 개별종목 상품까지 나오면서 이런 수급들이 반도체가 아닌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그리고 일부 삼성전기나 특정 대형종목에 집중되며 수급이 몰리다보니 철저하게 다른 쪽에서 수급이 빠져나가다보니 하락하는 시장 수급 논리로 발생된 결과로 이해하시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