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증권 현재 계속 떨어지는 이유 궁금합니다

저는 sto등 호재 거리가 많아서 이번년도 내년 초 1만원 갈거라고 생각하는데 왜 계속 떨어질까요?

세력이 떨어뜨리는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부동산 경기 침체로 인해 관련 대출에서 큰 손해가 발생하면서 회사의 전체적인 실적이 나빠져 주가가 계속 떨어지고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 SK증권이 하락하는 가장 큰 요인은 부동산 PF 부실채권으로 인한 실적악화와 신용등급 하락으로 인해 하락을 거듭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일단 12월 브랜드 재계약도 있고 아직 해소되지 못한 악재들이 있기 때문에 당장 상승 소재가 부족하다고 봅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증권주 전체가 좋지 않습니다. 대장주인 삼성증권이나 미래에셋증권도 올해1분기와 다르게 이후에 특별한 기대감이나 어떤 모멘텀이 다소 부족하고 수급이 금융주나 증권주에서 이탈하는 움직임이 나오다보니 증권주 전체가 좋지 않기 때문에 SK증권도 좋지 않은것입니다.

    그리고 시장은 철저하게 수급 논리이며 반도체시장이 좋다고 하나 반도체 소부장은 현재 급락세가 연이어 나오고 있으며 중형주나 중소형주 PER 5배미만에 실적이 상향되고 있는 종목들 모두 철저하게 배제되면서 이런 코스닥이나 가치투자하는 사람들에게서 볼멘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말은 시장이 레버리지 개별종목 상품까지 나오면서 이런 수급들이 반도체가 아닌 삼성전자나 하이닉스 그리고 일부 삼성전기나 특정 대형종목에 집중되며 수급이 몰리다보니 철저하게 다른 쪽에서 수급이 빠져나가다보니 하락하는 시장 수급 논리로 발생된 결과로 이해하시는게 맞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