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육아
반듯한불곰180
제목 그대로 입니다
제가 기초학습지원 일을 하고 있는데요
현재 6학년 학생이고요
3년을 지도 했습니다
그런데 희하하게 읽기는 되는데 쓰기가 안되요. ㅠ
뭘까요 이아이 ㅠ ㅠ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황정순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읽기 능력과 쓰기 능력은 서로 독립적인 능력이기 때문에 읽기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쓰기 능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쓰기는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과정이므로, 글쓰기에 대한 두려움이나 거부감이 있거나 문장 구성력이나 어휘력이 부족할 경우에도 쓰기 능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학생이 관심있는 주제나 흥미로운 주제를 선정하면 글쓰기에 대한 동기부여가 높아질 수 있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황석제 보육교사
대동병원
∙
안녕하세요. 황석제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6학년이한글을못쓴다는건언어에대한지연이크다고볼수있으며
치료가필요한부분입니다
천지연 아동심리상담사
어울누리
안녕하세요. 천지연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그러면 언어인지가 많이 느린 아이 인 것 같습니다.
쓰기가 안된다면 쓰기 연습을 매일 반복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센터에 가서 언어학습 부분을 치료 받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은별 보육교사
위센터
안녕하세요. 이은별 육아·아동전문가입니다.
아이에게 있어서 읽기와 쓰기는 다른영역입니다
꼭 잘익는다고 잘쓰는것은 아니며 발달에 따라서 다를수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