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에 머리 감으려다가 머리를 수도꼭지에 부딫혔습니다. 근데 수도꼭지가 엄청 단단해서 그런지 엄청 아팠어요. 박고 잠시 뒤부턴 아프지 않았는데, 제가 시험이 별로 안남은 학생이다 보니까 걱정되서.. 이것으로 뇌세포가 죽을 가능성이 있을까요? 또한 학업에 지장이 있거나 아아아아아ㅏ아주 조금이라도 영향이 있을 가능성은 존재 할까요?
뇌세포가 몇 개쯤은 죽을 수도 있겠지요. 그런데 그 정도의 외상에 의한 손상은 쉽게 회복을 한답니다. 당연히 인지 기능에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지요. 스포츠 선수들처럼 반복적으로 큰 충격을 받는 경우라면 수십년이 지나서 지속적인 외상에 의한 뇌기능 저하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의 주신 상황으로 학업에 지장이 생길 가능성은 0%에 수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