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영유아·아동 식단
일반적으로협동적인차장
빈혈검사 결과 철과 헤모글로빈 수치 문의
만 7세 여아
피곤해하고 코피도 종종 나서 피검사했어요
헤모글로빈은 12.1 로 경계지만 괜찮다 하셔서
철분제 복용 필요없다 하셨어요
그런데 집에와서 결과지를 보니
철(fe)이 정상수치 보다 하한선 보다 훨씬 낮은수치에요. 30정도 낮았던거 같음
이럴경우 철분제 필요없나요
음식이 제일좋지만 편식있고 식사량 적어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아이가 너무 어리기 떄문에 철분제로 먹을떄 소량씩 먹이는게 좋을듯 해요
철분제도 결국 많이 먹으면 과잉이여서요
•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에 산소를 운반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며, 철은 이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따님의 경우 헤모글로빈 수치가 아직 정상 범위의 경계선에 있지만, 철(Fe) 수치가 낮다는 것은 체내 철 저장량이 부족하다는 것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당장 빈혈(헤모글로빈 부족)이 아니더라도, 앞으로 빈혈로 진행될 가능성이 있거나 잠재적인 철 결핍 상태일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철분 저장량이 부족하면 피로감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코피와도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님이 편식이 있고 식사량이 적다면 음식만으로는 충분한 철분을 보충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낮게 나온 철분 수치에 대해 다시 한번 담당 의사 선생님과 상담하시어 철분제 복용의 필요성을 대해 논의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