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Ranie
채택률 높음
돈 잘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원래는 살면서 돈 모을일이 딱히 없어서 모을 생각 못하다가
1 16년도 카메라 산다고 돈 모았다가 실패해서 내돈 보태서 엄마가 사주신 카메라
2 아이패드 산다고 돈 모아서 삼( 그때나 현재나 블로거 이고,원고료,블로그 수익 등 포함)
3 원래 쓰던 카메라 고장 문제로 카메라 하나 사고 싶었는데 돈 모으는게 힘들어져서 엄카찬스
4 대상포진 백신 맞아보겠다고 돈 모았는데 4만원에서 살짝 고비 있었으나 잘 참고 견뎌서 15 만들었다가
의사면담후 아직 맞을나이 아니래서 그날 바로 만원 좀 쓰면서 아끼다가 결국 다썼네요...
아이패드 살때는 제가 팬슬 살돈까지만 모았어서 산 후로는 남은 돈 아껴서 천천히 잘 샀고
대상포진 백신 비용도 악착같이 모아서 아껴썼으나.... 지금이 아니라 요즘은 돈 모으는게 힘드네요...
동기부여 좀 심어보려고 적금도 1원부터 크게는 1만원까지 모아봤으나 이게 쉽지 않더라구요 ㅠ
좀 도와주세요 ! 이번에 돈 쓸곳 많은데 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