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anie

Ranie

채택률 높음

돈 잘 모으는 현실적인 방법 조언 부탁드립니다.

제가 원래는 살면서 돈 모을일이 딱히 없어서 모을 생각 못하다가

1 16년도 카메라 산다고 돈 모았다가 실패해서 내돈 보태서 엄마가 사주신 카메라

2 아이패드 산다고 돈 모아서 삼( 그때나 현재나 블로거 이고,원고료,블로그 수익 등 포함)

3 원래 쓰던 카메라 고장 문제로 카메라 하나 사고 싶었는데 돈 모으는게 힘들어져서 엄카찬스

4 대상포진 백신 맞아보겠다고 돈 모았는데 4만원에서 살짝 고비 있었으나 잘 참고 견뎌서 15 만들었다가

의사면담후 아직 맞을나이 아니래서 그날 바로 만원 좀 쓰면서 아끼다가 결국 다썼네요...

아이패드 살때는 제가 팬슬 살돈까지만 모았어서 산 후로는 남은 돈 아껴서 천천히 잘 샀고

대상포진 백신 비용도 악착같이 모아서 아껴썼으나.... 지금이 아니라 요즘은 돈 모으는게 힘드네요...

동기부여 좀 심어보려고 적금도 1원부터 크게는 1만원까지 모아봤으나 이게 쉽지 않더라구요 ㅠ

좀 도와주세요 ! 이번에 돈 쓸곳 많은데 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목표가 뚜렷할 때 돈을 모아본 소중한 성공 경험이 이미 있으시니 이번에도 돈 쓸 곳의 우선순위를 정해 계좌 이름을 카메라나 아이패드처럼 직관적으로 바꾸고 소액 자동이체를 활용해 강제로 먼저 저축하는 시스템을 만들면 다시 훌륭하게 동기부여를 얻어 목표 금액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말씀하신 부분을 들어보니 아직 학생인듯 합니다. 학생일때는 그냥 저축하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만 하더라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얼마를 받던 일정 비율이상을 저축하는 습관을 드시길 바라며 이러한 부분이 되면 직장생활을 할때도 돈을 잘 모으실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무언가를 사고 싶을 때마다

    최소 10번 이상 고민하시고

    더불어서 돈이 생기면 강제적으로 저축하여

    묶어놓는 등 함으로써 모으는 방법이 보다

    돈을 잘 모을 수 있지 않나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