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가 9천선을 돌파하며 상승을 이어가고 있는데 삼전닉스 쏠림 현상은 갈 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가 사상 처음으로 9천선을 넘어서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로의 쏠림 현상은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과연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비중은 얼마까지 늘어나게 될까요? 그리고 이러한 쏠림 현상으로 인한 부작용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말 아쉬운 장면이기는 합니다.

    코스피의 지수가 9,000을 넘어섰지만 모두가 다 환호할 수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이미 현 시점에서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 두 종목의 시가 총액을 합치면

    전체 코스피 시장의 60퍼센트 가깝게 차지하고 있으며

    이런 쏠림 현상은 이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채택 보상으로 2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두 종목 비중이 절반을 넘어 더 확대될 수 있으며 이러한 쏠림은 대다수 종목이 소외되는 증시 양극화와 두 종목의 등락에 지수 전체가 휘청이는 변동성 확대 부작용을 초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