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정훈 전기기사입니다.
실기의 방대한 양앞에 압도당하는건 어떻게 보면 당연하겠네요. 20~30년 개년 정도의 시험은 트렌드도 안맞고 시간도 낭비일거라 생각이 듭니다. 차라리 최근에 10 ~15년 개년에 집중을 하시는게 훨씬 효율적이것이죠. 우선 단답형은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셔서 암기하세요. 그다음에 수변전과 시퀀스는 이해하는 패턴으로 시간을 쓰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서 문제를 바로 풀기보다 해설을 보면서 이해하는게 좋죠. 2회독 부터는 문제를 푸시면서 오답노트를 만드세요. 그렇게 오답노트를 마스터한다는 생각으로 접근하시면 진도가 빨라지실거에요. 완벽한 암기보다는 반복을 통한 숙지가 핵심입니다. 일단 눈으로 빠르게 다독하시고 전체적인 틀을 잡는거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