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어릴때 아말감 충치치료 한곳 치료중인데

치아가 금이가고해서 아말감 다 벗겨내고 덧씌우기 치료 하고있어요

근데 신경치료는 안해도 될것같다해서

임시로 붙인후 적응기 10 일차인데

통증이라 하기엔 아닌것같고

그렇다고 아무렇지 않다 하기도 아닌것같고

그냥 이대로 완전 고정해도 될지 고민이네요.

신경치료하고 씌우는게 날지

아님 그냥 씌우는게 날지..

의사는 그냥 씌워도 될것같다는데

만일 씌우고 계속 신경쓰이면

어쩌지 고민이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극심한 통증이 아닌 냉온 자극이나 꽉 씹었을 때 통증이 나타난다면 조금 더 지켜보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는 기존 제거를 제거하고 일시적으로 상아질 및 치수의 민감성이 증가했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6개월까지도 지켜보고 그 이후에도 불편감이 계속 나타난다면 신경치료 이후 크라운으로 씌우는 것도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채택 보상으로 38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환자분께서 증상이 있으시다면 상태 좀 더 지켜보는 것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보철물 탈착이 어렵기 때문에 증상 심화 시 보철물 제거 또는 아예 잘라낸 뒤 제거요할 수 있어 상태보시며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