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기 오늘 많이빠진이유가 궁금합니다

삼성전기 오늘 많이빠진이유가 궁금합니다

오늘 10넘게 빠졌는데

무슨 특별한 이유가 있는걸까요??

아니면

잠깐의 조정일까요?

조정치고는 많이빠져서..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기가 어제 10% 넘게 빠져서 놀라셨을텐데 현재까지 알려진 내용으로는 악재가 발생해서 급락했다기보다는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집중된 영향이 크다는 분석이 많습니다.

    삼성전기는 최근 AI서버 관련 수혜주로 주목받으면서 불과 며칠 사이에 주가가 거의 2배 가까이 급등했습니다.

    특히 AI 서버용 MLCC, FC-BGA, 실리콘 캐패시터 사업 기대감과 대규모 수주 소식이 나오면서 투자자들이 몰렸습니다.

    그런데 주식은 좋은 기업이라도 너무 짧은 기간에 급등하면 단기 투자자들의 차익실현과 신용,레버리지 투자자의 매도, 기관의 수익실현이 한꺼번에 나오면서 큰 조정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하락도 이런 성격에 가깝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실적 악화나 대형 악재때문에 급락한 것이라기보다는 최근 급등에 따른 과열 해소 성격이 더 강해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삼성전기는 인공지능 부품 수요 기대감으로 올해 들어 주가가 수배 이상 단기 급등함에 따라 고점 인식에 따른 차익실현 매물이 대거 쏟아졌고 선거 휴장을 앞둔 포지션 축소 심리까지 맞물려 일시적으로 낙폭이 크게 나타난거로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연초 20만원대였던 삼성전기는 인공지능(AI) 반도체 기판 및 적층세라믹커패시터(MLCC) 공급 부족 수혜주로 묶이며 올해에만 680%가 넘는 기록적인 상승률을 기록했는데, 주가 조정은 단기 급등에 따른 차익실현 물량이 출회한 것으로 분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