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신하가 죽여주십시오 하는걸까요?

신하가 왕한테 심문 하던 죄인이 죽었다거나 할때 그런말을 하는 것같은데 진짜 자기를 죽여달라는 건지 , 명목상 하는 말인지 모르겠ㄴ네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따뜻한원앙279입니다.

      옛날에는 왕이 신보다 더 귀한존재 였기 때문에 무언가 작은 잘못이라도 목숨을 걸 정도로 잘못했다고 명목상 하는 말인것 같습니다.

      정말 정신나간 왕들은 죽였을지도 모르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