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관련 질문합니다.(졸업후 진로고민)

20대 중반여자입니다.

대학교 졸업후에 방황중인데. 학창시절때도 딱히 크게 잘하는거 없었고.그렇다고 공부잘하는것도 아니였는데

대학은 가서 졸업하고 헤매고 있어요.

과는 외식쪽인데 음료랑 요리쪽 같이 배웠는데

학교 다니면서 느낀건데 진로보다는 취미쪽으로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괴 전공은 일단 2순위로 두고 있는데

요즘에 좋아하는게 diy이나 만드는거 좋아하는데

잘하는거랑 좋아하는게 구분이 잘안되서 어느쪽으로 취업을 해야될지 막막하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많은걸 경험해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아직 20대니까!

    그리고 나중에 취미로든 전공으로든 바쁜 직장 생활을 시작하게 된다면 시간적 여유 또한 사라질테니 조금이라도 시간이 있을 때 취미도 가능한 좋아하시는거 찾아서 해보시면 좋겠어요!

    제 개인적인 경험과 생각으로는..

    취미로 직업을 갖는것도 좋지만 어쩌면.. 취미가 취미가 아닌게 될 수도 있다는 아쉬움이 생길지 몰라요ㅠㅠ

    지금의 고민은 힘들지만, 나중에 생각해보면 소중한 순간으로 느껴질 겁니다! 뭐니뭐니해도 지금을 즐기세요오!! 화이팅!!

    채택 보상으로 4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좋아하는 DIY와 전공(외식/음료)을 접목해 '나만의 강점'으로 만드는 방향을 추천합니다.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이 헷갈릴 때는 일단 행동으로 작게 시작해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분야로 가기 막막하다면, 전공을 완전히 버리지 말고 DIY 취미와 연결해보세요.

    ​추천 방향: 디저트 공방, 수제 음료/청 제작, 메뉴 개발 및 패키징 DIY, 가구/소품 공방 창업 지원 등

    ​실천 팁: 관련 분야의 국비지원 무료 교육(내일배움카드)을 활용해 가볍게 자격증이나 기술을 배우며 본인의 소질을 테스트해보세요.

    ​처음부터 평생 직업을 고르려 하기보다, 흥미가 가는 일을 가볍게 경험해보면서 나만의 길을 찾아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