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코스탁 향후 방향과 주가추이 알려주세요

대한민국 주가지수는

어떻게 변화 할까요?

지금현제 9000포인트를 넘어섰는데

삼전 하이닉스 두종목만 쌍끌이로 올려낼까요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우선 코스피는 결국 언급하신 두 종목인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가 쌍끌이 해서

    10,000포인트까지는 차분하게 올릴 것으로 보여지지만

    이렇게 두 종목으로 쏠림이 되기에

    코스닥은 지지부진한 모습을 유지할 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 코스피가 9000포인트를 넘어선 강세장에서는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상승세를 주도하는 흐름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지만 시장의 추가 상승과 견고한 유지를 위해서는 다른 주도 업종과 코스닥 중소형주로의 온기 확산 및 순환매가 필수적으로 동반되어야 합니다

    인공지능이 어디든 활용될수 있는바 현대차나 여러 기업들도 이 투톱안에 끼려고 여러 노력을 하고 있는것으로 압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코스피가 사상 최초로 9,000포인트를 돌파했으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에 편중된 ‘쌍끌이 장세’ 때문에 실제로는 상승 종목보다 하락 종목이 7배 이상 많아 시장 불균형이 심각합니다. 코스닥은 1,000선 근처에서 지지부진해 양극화 현상이 심화 중입니다. 글로벌 투자은행들은 반도체 공급 부족과 HBM4E 공급 모멘텀을 근거로 코스피가 10,000포인트 이상도 가능하다고 전망하지만, 이 혜택이 전체 증시로 확산되지 못하거나 반도체 업황과 AI 투자 심리가 둔화되면 변동성이 커질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로서는 사실 반도체 외의 주식들의 경우에는 한계까지 온 상황이고 반도체가 결국 어디까지 끌고가는지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반도체의 경우에는 29년의 영엉실적이 중요한데, 이러한 영업실적이 잘 갖춰진다는 전제 하에 조금 더 상승을 할 수 있을듯 합니다. 다만 28년도 실적까지는 이미 선반영되었기에 너무 의미를 두시지 말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