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스위스 리조트 화재 10명 사망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탈퇴한 사용자
버터는 몸에 안좋은 건가요?????
빵 등 을 굽기 위해서 버터 를 사용을 많이 사용 하잖아 요 근데 버터는 안좋은 음식 인가요????? 버터는 많이 먹어도 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버터는 포화지방 함량이 높기 때문에 과도하게 섭취 시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10~15g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식단 구성 시 버터를 포함할 경우 50g을 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