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복이

또복이

채택률 높음

혼자 있는 시간에 외로움을 너무 느껴요

혼자 있을때 우울하고 무기력해집니다

타인과 있을때 더 해야할일도 성실히 하고 나쁜 생각도 안들어요

그렇다고 친구를 하루종일 만날수도 없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혼자 있을 때 힘든 건 의외로 많은 사람이 겪는 일이고,

    사람과 함께 있을 때 에너지가 올라가는 성향일 수 있습니다.

    혼자 있는 시간을 산책, 운동, 취미 등 구조를 만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친구를 매일 만나는 대신에 메시지, 모임 등 연결감을 유지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파워 파워 E성향이신가봐요!!! 

    혼자 있는 시간에도 집 같은 방 공간에서 혼자가 아닌

    밖에 나가 산책을 한다거나 조깅을 한다거나 

    밖으로 나가보시는건 어떠세요! 

    여름이기도 하고 해도 길어졌겠다 밖에 사람 많을때니까요 ㅎㅎ

  • 저도 혼자있으면 너무 우울하고 안 좋은 생각이들어요. 사람들 만나면 너무 좋고 재밌고 우울하지도 않은데 또 지치고… 저는 친구들이랑 같이 못 있어도 통화하거나 통화하면서 게임같은걸 하면 좀 괜찮을 것 같고 연애를 시작하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고 생각해요. 연애를 하면 그런 부분이 좋아지기도 하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