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대체로정많은호두과자
금리가 인상된다고 합니다. 이런 시기에 주식시장이 나쁘다고 알고있는데 이 시기에 잘나가는 종목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은행은 좋을꺼같은데 다른것들도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금리 인상기에는 이자 수익이 늘어나는 은행과 보험 같은 금융주 외에도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한 자산주나 가격 전가력이 높아 물가 상승을 제품가에 반영할 수 있는 필수소비재 및 통신 같은 경기방어주가 유망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현재 경제전문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금리 인상기에는 이자 수익이 증가하는 은행주와 운용 수익률이 높아지는 보험주가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받으며, 경기 변동성에도 안정적이고 배당이 많은 SK텔레콤 같은 통신주와 KT&G 같은 기호품주 같은 고배당 경기방어주가 주목받습니다. 또한, 빚이 없고 현금성 자산이 풍부한 기업들이 금리 인상 압박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살아남는 대표적인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