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리인상기에 가장 좋은 주식종목은 뭘까요?

금리가 인상된다고 합니다. 이런 시기에 주식시장이 나쁘다고 알고있는데 이 시기에 잘나가는 종목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은행은 좋을꺼같은데 다른것들도 추천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금리 인상기에는 이자 수익이 늘어나는 은행과 보험 같은 금융주 외에도 풍부한 현금성 자산을 보유한 자산주나 가격 전가력이 높아 물가 상승을 제품가에 반영할 수 있는 필수소비재 및 통신 같은 경기방어주가 유망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금리 인상기에는 이자 수익이 증가하는 은행주와 운용 수익률이 높아지는 보험주가 가장 직접적인 수혜를 받으며, 경기 변동성에도 안정적이고 배당이 많은 SK텔레콤 같은 통신주와 KT&G 같은 기호품주 같은 고배당 경기방어주가 주목받습니다. 또한, 빚이 없고 현금성 자산이 풍부한 기업들이 금리 인상 압박에서 비교적 안전하게 살아남는 대표적인 종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