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옛날에는 장례식을 집에서 치뤘었나요?
안녕하세요.
옛날 영화를 보다보니 집에서 장례식을 치르는 장면이 나오던데
옛날에는 장례를 집에서 치뤘었나요?
어린시절 기억에 대문앞에 빨간 등을 걸어놓는 그런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데..
그게 장례식을 알리는 등불이었던것 같기도하고..
요즘 병원 장례식장에서 장례를 치루는 문화가 비교적 최근에 생긴 것인지 궁금합니다.
생활
안녕하세요.
옛날 영화를 보다보니 집에서 장례식을 치르는 장면이 나오던데
옛날에는 장례를 집에서 치뤘었나요?
어린시절 기억에 대문앞에 빨간 등을 걸어놓는 그런 기억이 어렴풋이 있는데..
그게 장례식을 알리는 등불이었던것 같기도하고..
요즘 병원 장례식장에서 장례를 치루는 문화가 비교적 최근에 생긴 것인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