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하지정먁류약을 처방받아 복용중 입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없음

심하지않은 하지정맥류 진단을 받았습니다~

엔테론정 150미리그람 약을 처방받아 복욕4일째 입니다

이약을 복용중 음주 가능할까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약을 복용 할 때 음주를 하는 것은 권장되지 않습니다. 약과의 상호작용이 있을 수 있고 몸의 회복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복용중인 엔테론정 150mg을 복용하면서 음주를 하는 것이 금기사항은 아니므로 마실 수는 있겠습니다. 건강을 생각해서 적정하게 마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음주가 금기에 해당하는 약은 아닙니다. 엔테론정만 복용하신다면 음주하셔도 괜찮습니다.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엔테론정은 포도씨건조엑스 성분 정맥순환제입니다.

    음주에 크게 영향을 받는 성분은 아니라서 가능합니다.

    다만 드물게 속쓰림, 구역감을 유발할 수 있어서 복용 초기라면 위장 관련 부작용 주의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과음은 피하고 약 복용시간과 음주 간격 최대한 띄워주시면 좋습니다.

    음주 자체가 부종, 혈액순환에 일부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 점은 참고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네 가능합니다. 엔테론정 복용 중 음주가 가능하긴 합니다.

    하루에 두번 꾸준히 드셔주세요.,

  • 안녕하세요.

    약 복용과 음주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질문주신 약을 복용하면서 음주가 금기사항에 해당하지 않겠습니다. 필요한 경우 음주를 할 수 있겠습니다. 음주는 혈관 건강에 도움되지 않으므로 과음은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네 엔테론정과 알콜과는 서로 상호작용은 없어서 약효에는 크게 문제될 것은 없습니다만, 아시다시피 음주가 혈관을 확장시키기 때문에 하지정맥에 좋지는 않습니다. 과음하지마시고 조금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