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음식으로 끼니를 다 챙기지 않도고 영양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식욕이 없거나 먹는것에 대한 즐거움이 없다는 연예인들이 있다고 하잖아요.
제가 그 연예인들처럼 그렇습니다.
매 끼니마다 밥을 먹어야하는게 곤욕이에요.
배고파서 쓰러질것 같다 그런 느낌이 들때만 먹어도 생활하는데 지장은 없거든요. 건강이 나빠질까봐 의무적으로 끼니는 다 챙기고 있어요.
굳이 하루 3끼 줄여서 두끼만 먹는다 치더라도 이게 일 처럼 느껴지는 저 같은 사람이
음식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영양을 챙길만한 방법이 있을까요? 어쩌다 한달에 한두번정도 먹고 싶은 음식이 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은 먹는게 너무 힘이 듭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이재호 영양사입니다.
식사를 하는데 어려움이 있다면 프로틴 쉐이크나 비타민 음료 같은 음료수를 자주 마시는 방법을 이용해보셔도 좋을것 같아요.
아무래도 식사를 하지 않으면 에너지를 섭취할수없기때문에 식사는 필수적인데,
식사를 하는데 어려움이 크다면 물대신 음료를 이용해보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