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3인용 밥을 하기 위해서 밥솥에 쌓을 앉힐때,
흰쌀과 잡곡의 비율을 어느 정도로 서로 맞추면,
찰지고 쫀득하며, 맛있는 잡곡밥을 만들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때 물은 흰쌀로만 할때보다 조금더 넣어야 하나요, 줄여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흰쌀과 잡곡을 7:3 비율로 섞는 것이 가장 좋다고 추천합니다.
이 비율로 하면 찰지고 쫀득한 맛을 내면서도 영양가도 높일 수 있습니다처음부터 잡곡 비율을 높이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따라서 처음에는 3:1 정도로 시작하고, 점차 잡곡 비율을 늘려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응원하기
보통 흰쌀과 잡곡은 1대 1로 비율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 더 몸에 건강을 생각하면 7대 3으로 잡곡을 많이 넣으면 됩니다. 쫀득한 맛은 밥솥에 만드는 것이고 찹쌀을 넣으면 더 쫀득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물은 밭솥에 있는 양만큼 넣으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