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PQ랑 JEPI에 투자하려고 합니다. 매도를 하지 않으면 배당금이 나오는데 배당금의 투자처로는?

안녕하세요

JEPQ랑 JEPI에 대한 의견을 많이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매도를 하지 않고 나오는 배당금을 다시 재투자를 하려고 합니다.

JEPQ랑 JEPI에 다시 투자할까요? 아니면 다른 배당주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요?

배당금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어디에 투자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JEPI와 JEPQ는 주가 상승 제한이 있는 커버드콜 상품이므로 복리 효과와 자산 성장을 극대화하기 위해 배당금을 해당 ETF에 그대로 재투자하기보다 SCHD 같은 우량 배당성장 ETF나 QQQ 같은 시장 지수 추종 ETF에 적립식으로 재투자하여 장기적인 자산의 전체 규모를 키우는 포트폴리오를 구성하시는 것이 자산 분산과 성장의 측면에서 유리한 선택입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예, 언급하신 JEPI나 JEPQ는 월배당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고

    여기서 나오는 배당으로는 본인이 사용을 하시거나

    아니면 다른 성장주 등에 재투자를 하시는 것이

    최선의 배당금 활용법으로 알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정답은 없는 문제이나 JEPI나 JEPQ나

    고배당을 지급하기에 수령하신 배당금은

    배당성장 ETF 등에 투자를 하는 것도

    미래를 도모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보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