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병원에 입원해있을때 병원밥을 안먹어도 되나요?
병원에 입원을해서 식사를 해야할때 병원밥을 선택하지 않고 그냥 배달을해서 먹던가 도시락을 사와서 먹어도 되는건가요? 무조건 병원밥을 먹을필요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아직도딱딱한보더콜리 입니다.
아무래도 병원에 입원중이고 병원밥을 먹기싫어 외부에서 먹거나 배달을 해서 먹는 경우는 병원에서 입원한 이유에 따라 차이가 있을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염식으로 먹어야 하는 경우 부분이 어느정도 해당될것이라 보며 자세한 부분은 의사 선생님과 간호사선생님들에게 문의해서 조정을 해보시는게 가장 좋을것같네요.
병원에 입원하면 입맛에 맞지 않는 음식을 억지로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나 질문자님 말씀대로 병원밥을 원하지 않으면 굳이 먹을 필요는 없을 거 같습니다. 단, 내과적인 수술을 한 환자는 영양사의 지도 아래 식단이 구성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식단이 달리 구성되는 것을 참고해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외상환자나 근골격계 관련 환자는 수술 첫날만 죽으로 먹는 경우가 있고 나머지는 일반식을 먹더라구요.
병원 밥이 싫을 경우 외부의 식사를 들여와서 먹어도 됩니다.
하지만 특별히 식단 관리가 필요한 환자의 경우는 이것이 허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어떤 병인지에 따라서 의사나 간호사와 상의를 할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