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대장내시경 하기전에 단백질 파우더 먹어도 문제없나요?
3일후 위내시겡과 대장내시경을 동시에하는데 3일전부터 먹지 말아야하는 음식들이 많이 있던데 단백질 파우더를 물에 타 먹어도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전에는 일반적으로 몇 가지 지침을 따라야 하며 단백질 파우더를 섭취할 때도 이러한 지침을 고려해야 합니다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전에는 보통 일정 시간 동안 특정 음식이나 약물을 피해야 할 수 있으며 예를 들어, 일부 검사는 배변이 깨끗해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일정 기간 동안 특정 음식이나 섭취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도 이에 해당할 수 있습니다.
대장내시경 전에 단백질 파우더를 먹는 것이 권장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단백질 파우더는 소화기관을 거쳐 배출될 수 있고, 이로 인해 검사의 정확성을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적으로 대장내시경 전에는 단백질 파우더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단백질 파우더를 물에 타 먹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할 수 있으나 그것이 음식 섭취로 간주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대장내시경이나 위내시경 전에는 의료 전문가의 조언을 받고 해당 검사 전에 특정 음식과 약물 섭취를 제한하는 지침을 따르는 것이 좋으며 만약 단백질 파우더를 복용할 계획이 있다면, 이에 대해 반드시 의사나 간호사와 상의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