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경제
쾌활한타킨236
미국 주식을 거래할때 지급해야되는 세금은 어떻게 되나요? 우리나라 점차적으로 줄어드는것 같은데 비중이 얼마정도인지 궁금합니다
6개의 답변이 있어요!
이대길 경제전문가
메리츠화재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주식 거래 시 세금은 양도소득세(차익의 22%/지방소득세 포함)가 부과되며, 배당소득에는 배당소득세(10% 원천징수 + 미국 원천징수 15%)가 적용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에 대한 비과세 한도(연간 250만 원)를 초과한 금액에 대해서만 과세됩니다
평가
응원하기
정현재 경제전문가
한국신재생에너지협회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주식의 경우에 양도소득이 발생하면 250만원까지는 세금이 없지만 그 초과분에 대해서는 15%의 세금을 납부해야 합니다.
김승훈 경제전문가
teamfresh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주식의 대표적인 세금은 양도소득세입니다.
한 해를 기준으로 책정하는데요.
예로, 24년을 기준으로 1년간 발생한 수익을 기준으로 합니다.
전체 수익에서 손실이 발생했으면 이는 차감하고 최종 수익이 1,000만원이라면
여깃 250만원은 비과세로 제외하고, 750만원에 대해 22%를 납부해야 합니다.
시호정 경제전문가
JB금융지주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주식 거래 관련 세금은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가 있습니다.
양도소득세는 22% 배당소득세는 30% 세금이 원천 징수됩니다.
최현빈 경제전문가
경제연구소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주식의 경우는 과거에는 직접 개인이 5월에 신고를 했어야 합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각 증권사에서 세금 신청을 하고 정산할 수 있기 도와주는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세금을 과거 보다 편하게 정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박형진 경제전문가
충북대학교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미국 주식을 매도하여 발생한 이익에 대해 부과되는 양도소득세가 있습니다.
연간 매매 차익이 250,000 달러를 초과하는 경우 부과되며 세율 22%, 지방 소득세 2.5% 추가 부과됩니다.
또한 기업에서 지급하는 배당금에 대해 5%세율과 지방 소득세 1.5% 부과됩니다.
참고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