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강한대벌래35
하루 보통 세끼를 먹게 되는데 식사시간은 얼마정도기 최적인지요?
많은 사람들이 오래씹고 천천히 먹으라고들 합니다. 하루 세끼를 먹는데 한끼를 먹는데 몇번정도를 씹고? 대략 몇분정도?의 시간동안 먹는게 좋은가요? 참고로 위가 안좋아 소화가 떨어집니다. 60대 초반입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한끼를 먹는데는 최소 20분 정도로 천천히 식사 하는 것이 좋으며. 음식을 한입 먹을때 마다 최소 30회 이상 천천히 씹는 것을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