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2.12.09
운동할때 단백질보충제를 먹으면 효과가 있나요??
헬스운동을 하면서 단백질보충제를 먹을까 고민중입니다
그런데 단백질보충제 부작용얘기도 많더라구요
탈모부터해서 심한경우는 발기부전이라던지
단백질보충제 먹어도 괜찮을까요???
그리고 안먹는것보다 확실히 효과는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생활스포츠지도사 2급, 건강관리사 자격증 보유, PT 트레이너 출신 영양사입니다.
단백질보충제의 경우 너무 많은 양을 한번에 먹으면 간에 부담이 될 수 있으나
탈모나 발기부전의 경우 나타나지 않습니다.
또한 탈모가 나타나는것은 운동을 통해서 근육이 증가하고 그로인해서 남성호르몬의 증가로 인한 남성형 탈모로
보충제를 먹는다고해서 나타는것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