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혹시 사랑니 실밥 풀린건가요??ㅠㅠㅠ

발치 2일차고 양치하고 찝찝해서 물 머금고 좌우로 조금 흔들어서 가글햇는데 실밥 위치가 바껴서요… 원래 실 빠져나온게 왼쪽에 잇엇는데 갑자기 실이 오른쪽 벽에 붙어잇고 안에 쪼금 연한 빨간색? 분홍색이 보여서요ㅠㅠ 혹시 실밥 풀린걸까요ㅠㅠㅠ

  • 1번 째 사진
  • 2번 째 사진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실밥 느슨해진 것으로 보이나 연조직 치유되며 있을 수 있는 현상이며 사진만 봐서는 큰 이상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사진 흐려서 명확치는 않습니다. 환자분이 느끼시는 증상 없으시다면 괜찮은 것이나 불편감있으시다면 병원 내원하셔서 검사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사진으로 보아서는 정상적인 상태로 생각이 됩니다. 원래 사랑니 발치 이후에 사용하는 실은 조금 위치가 달라지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처음에 봉합을 할 때는 잇몸이 부어 있지만 점점 회복되면서 부은 잇몸이 가라앉으면 실밥이 느슨해지면서 실밥 자체가 그냥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