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무조건근사한공작새
발치 2일차고 양치하고 찝찝해서 물 머금고 좌우로 조금 흔들어서 가글햇는데 실밥 위치가 바껴서요… 원래 실 빠져나온게 왼쪽에 잇엇는데 갑자기 실이 오른쪽 벽에 붙어잇고 안에 쪼금 연한 빨간색? 분홍색이 보여서요ㅠㅠ 혹시 실밥 풀린걸까요ㅠㅠㅠ
사진 보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전택근 치과의사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
∙
안녕하세요. 전택근 치과의사입니다.
실밥 느슨해진 것으로 보이나 연조직 치유되며 있을 수 있는 현상이며 사진만 봐서는 큰 이상은 없어보입니다. 다만, 사진 흐려서 명확치는 않습니다. 환자분이 느끼시는 증상 없으시다면 괜찮은 것이나 불편감있으시다면 병원 내원하셔서 검사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답변은 환자분의 말씀에 의거한 답변으로 다니시는 치과의원 또는 근처 치과 등 내원하셔서 정밀검진을 요합니다.
5.0 (1)
1
응원하기
정진석 치과의사
대학병원 통합치의학전문의
안녕하세요. 정진석 치과의사입니다.
현재 사진으로 보아서는 정상적인 상태로 생각이 됩니다. 원래 사랑니 발치 이후에 사용하는 실은 조금 위치가 달라지더라도 전혀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처음에 봉합을 할 때는 잇몸이 부어 있지만 점점 회복되면서 부은 잇몸이 가라앉으면 실밥이 느슨해지면서 실밥 자체가 그냥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