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하이닉스중 어느쪽이 더 주도주,입니까?

국내 증시는 AI 반도체 기대감으로 반도체 대형주 중심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시장 방향성을 좌우하는 상황입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의 상황을 보면 AI 반도체, 특히 HBM에 대한 기술적우위로 하이닉스가 주도주입니다.

    또한 삼성전자가 매출및 시가총액에서는 우위일지 모르지만 하이닉스가 영업이익에서 삼성전자를 앞선 적도 있습니다.

    하이닉스가 HBM3E/HBM4에서 시장점유율 1위이며, 엔비디아 공급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추격중이지만 아직 격차가 존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8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인공지능 반도체 시장의 핵심인 고대역폭 메모리 공급을 주도하며 실적 성장세를 증명하고 있는 하이닉스가 삼성전자보다 현재 시장을 이끄는 확실한 주도주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현 시점에서는 삼성전자와 SK 하이닉스 중에서

    어느 쪽이 더 주도주인지를 가늠하는 것은 큰 의미는 없다고 보여지지만

    SK 하이닉스가 최근 미국 증시 ADR 상장 등의 호재가 있기에

    조금 더 앞서 나가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 안녕하세요. 윤만수 경제전문가입니다.

    고민되실땐 두 종목다 담아가시는건 어떠실까요? 반도체 슈퍼사이클에 리드종목이라 삼성이 좋다 하이닉스가 좋다 보다는 둘다 함께 주도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