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우리나라 서울 경기도 지역 외 지방은 사투리를 쓰는데 개인적인 생각에 세대가 지날 수록 사투리를 덜 쓰거나 쓰더라도 기성 세대에 비해 부드러워 지는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 시대는 수 많은 영상 매체를 통해 영상을 보게 되고 이는 부모님 사투리 보다는 영상 표둔어 말에 익숙해서 그런 거 같은데 여러분은 어떤가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햇빛드는날에내리는비
영상매체를 통해서 표준말을 습득하는것에도 영향이 있겠지만 예전에 지역간이동등의 교류가 적었던 시절보다는 이동이 수월해지게 되었으니 교류가 많아져서 말씨를 더 부드럽게 하거나 표준말을 쓰도록 노력하는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응원하기
기쁜향고래의 노래
학교에서 국어 교육을 표준어로 교육하기 때문에 사투리를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줄어들고 사람들의 지역간 이동도 예전보다 많기 때문에 사투리는 점점 희미해 집니다.
한가로운오후
아무래도 티비에서는 표준어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사투리도 점점 줄어드는거 같더라구요
특히 젊은 사람들은 사투리를 많이 사용하지 않더라구요
네 세대가 지날수록 표준어의 영향으로 사투리 사용이 줄어들고 억양도 저마 부드러워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특히 젊은 층일수록 이 변화가 뚜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