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구마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고구마는 열매?는 아닌거 같은데

그럼 줄기인가요??? 근데 또 뿌리가 나오는거 보면 칡처럼 뿌리를 먹는건가요??? 귱금하네요 갑자기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고구마는 땅속에서 자라가

    겉보기엔 열매 같아도예!

    영양분을 가득 머금어 뚱뚱해진

    구근 뿌리 식물이라예!

    감자랑은 족보가 다른 진짜 뿌리랍니데이!

    채택 보상으로 1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고구마는 뿌리입니다! 정확하게는 영양분을 저장하기 위해 뿌리가 크고 두껍게 발달한 **‘덩이뿌리(괴근)’**에 해당해요

    반면 감자는 줄기가 뻗어나가 줄기 끝에 유기물이 저장되는 구조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