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주식장 들어가면 제대로 상투일까요?

계속 상투인것 같아서 주저하는 사이 주변에서 돈버는 얘기만 들으니 스스로에게 진짜 화가 납니다. 기사는 매일 오를것처럼 나오는데...12000피를 간다하니 이제라도 삼전닉스 합류해야하는걸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버틸 자신이 없다며 그냥 1주라도 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모를 극복하는 것은 이를 극복하는 실력이나 멘탈이 있거나 조금이라도 따라가는 것입니다. 1주라면 손해를 봐도 그냥 넘길 수 있으며 오르면 그래도 이거라도 벌었다는 생각이 드실 겁니다. 그렇기에 자신의 그릇에 맞게 조금만 발을 담구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가능하면 손절라인도 잡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개인적으로 12000 피는 매우 무리라고 생각 하며, 많이 가봐야 10000 코스피 정도 돌파 하고 저항선을 맞고

    크게 하락세를 겪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지금은 매우 과열된 구간이며, 실제 기업의 가치보다 미래 가치가 선 반영되어 거품이 많이 낀 가격 입니다.

    오히려 매수를 고민하시기 보다는 현금을 지키시다가 하락이 이어질 때 매수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면 좋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호현 경제전문가입니다.

    지금처럼 주변에서 돈 벌었다는 이야기가 많이 들리고 기사까지 계속 장밋빛으로 나올 때는 오히려 한 번에 크게 들어가기보다 더 조심해야 합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좋은 기업인 것은 맞지만 이미 많이 오른 뒤에 불안한 마음으로 따라 사면 작은 조정에도 버티기 어렵습니다. 상투인지 아닌지는 누구도 정확히 맞힐 수 없기 때문에 지금 만약 진입한다면 조정 시에 분할매수 하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투자하려는 돈의 20~30%만 먼저 넣고 나머지는 조정이 올 때 나눠서 들어가는 방식이 보다 안전합니다. 특히 반도체는 장기 전망이 좋아도 단기 급등 후 흔들림이 큰 업종이니 전 재산을 삼전닉스에 몰기보다는 현금, 지수 ETF, 반도체 비중을 나눠서 가져가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지금 가장 피해야 할 것은 못 벌었다는 포모때문에 감정에 휩쓸려서 늦게라도 크게 들어가는 행동입니다.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경제를 움직이는 것은 기본적으로 정치입니다 새정부를 비판하는 야당대표나 나경원의원 김문수후보 이준석의원들은

    코스피5000을 비웃었습니다 5000을 찍고 떨어졌을때는 역시다 하면서 또 비웃었죠

    5000이 고점이다 7000이 고점이다 항상 그리 말하면서도 9000을 갔습니다

    비웃던 사람들의 의견에 어떤 근거도 없었다는 게 문제였고요

    올라간다는 것의 근거는 전망입니다

    올라간다고 해서 오늘산다고 내일 오를까요? 그런건 아니죠 오르고 내리고 하면서 전체 흐름이 우상향 한다고

    보기 때문에 계속 매수를 하는 것이겠죠

    앞으로 전정부처럼 북한과의 갈등고조 , 또는 기업 제조유통등의 치명적 오류발견, 경쟁사의 폭주

    여러가지 변수가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평화롭게만 흘러간다면 10000은 그냥 넘겠죠

  • 분명 많이 오르기는 했고 이 상승장의 끝이 어디쯤일지 알 수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 더 갈 여력이 남아 있어 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조정 또한 멀지 않았다고 보이기에 지금은 먹을 수 있는 갭보다 리스크가 더 커 보이기에 기 보유자가 아니라면 새롭게 진입하는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래를 알수는 없기에 개인의 의견은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