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같은 시기에 고배당 주식 투자가 옳은지 성장주가 옳은지 궁금합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직업

회사원

근로형태

근로소득자(4대보험)

결혼여부

기혼

월 수입 현황

300

월 부채 비용

0

월 고정 지출 비용

150

월 가용자금

150

희망 상담 분야

은퇴 설계

사람들이 상성전자와 하이닉스 투자를 많이하고 가격도 많이 올랐는데 고배당주에 해야할지 삼성 하이닉스에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요즘은 성장주가 더 맞는 투자라고 생각합니다

    • 그 이유는 폭발적인 성장에 있고 아직까지는 유동성도 많이 오고 있기 때문에 고배당주 보다는 성장주가 좋습니다

    • 고배당주는 포트폴리오로 일부 편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7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진솔 경제전문가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정답이 없습니다. 코로나떄부터 고배당주가 소외되었다고 하여 결국 이러한 주식의 장이 올 것이라고 하였으나 항상 승자는 성장주였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계속 외치지만 어떻게 될지 모르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능하다면 2가지를 모두 들고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민준 경제전문가입니다.

    두 전략은 목적이 달라 어느 것이 낫다고 단정하기 어렵습니다. 삼성전자, 하이닉스는 성장주 성격으로 AI 반도체 모멘텀이 지속되면 시세 차익이 크지만 이미 많이 올라 단기 조정 가능성이 있습니다. 고배당주는 시세 차익보다 꾸준한 현금 흐름이 목적으로 시장 변동성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입니다. 나이와 투자 목적에 따라 다른데 자산 증식이 목표라면 반도체, 안정적 수입이 목표라면 고배당주가 맞습니다. 두 가지를 7대3으로 섞는 방식도 현실적입니다. 지금처럼 반도체가 과열된 구간에서는 오히려 고배당주 비중을 높이는 것도 전략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요즘 같은 시장 환경에서는 고배당주와 성장주 투자 각각의 장단점과 본인의 투자 성향, 목표에 맞게 조화롭게 접근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배당주는 안정적인 현금 흐름과 상대적으로 변동성이 적어 불확실한 시장에서 방어적인 역할을 하며, 정기적인 배당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에게 적합합니다. 반면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같은 반도체 성장주는 기술 발전과 글로벌 수요 확대에 힘입어 중장기적 성장 잠재력이 크지만, 단기적으로는 경기 사이클과 반도체 업황 변동에 따라 변동성이 커 주가 등락이 클 수 있습니다. 이미 주가가 많이 올랐더라도 시장 전망과 기업 실적을 분석하며, 분산 투자 관점에서 성장주와 고배당주를 적절히 섞어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는 것이 투자 안정성과 수익률 모두를 균형 있게 달성할 수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창현 경제전문가입니다.

    현재와 같이 글로벌 인공지능 인프라 투자가 정점에 달한 슈퍼사이클 시기에는 고배당주보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같은 반도체 성장주에 투자하는 것이 옳습니다.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단순한 제조 기업을 넘어 글로벌 빅3 빅테크 기업들이 필수적으로 찾는 고대역폭메모리 시장을 사실상 독점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이미 많이 오른 것처럼 보이지만 밀려드는 AI 서버 수요에 비해 공급량이 여전히 부족하여 향후 실적 성장세가 주가를 더 견인할 여력이 충분합니다. 50대 회사원으로서 은퇴 설계를 준비하는 시점이라 안정적인 배당을 고민하시는 것은 당연하나 은퇴전까지는 자산의 규모 자체를 키우는 전략이 중요하다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