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아이들 영어학원 계속 보내는게 맞는걸까오

우리때도 영어학원에서 파닉스 떼고, 문법떼고.. 그러면서 영어 포기하는 사람들이 생겼는데.. 내 아이에게도 그런 고육을

시키고 있다는걸 알면서도 보내고 있어요.. 그민 두는게 맞을끼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사실 영어 학원에서 배우는 것은 학교 에서 배우는 것 보다 그렇게 차이는 없지만 아이의 의사를 먼저 물어 보고 가고 싶지 않다고 하면 그냥 혼자 공부 하는 것도 갠찮습니다. 혼자 공부 하는 것도 자기 주도 학습을 하는데 도움이 될 수는 있습니다. 다만, 아이의 특성을 먼저 부모님이 고려해서 본인이 혼자서 공부를 할수 있는 타입인지를 먼저 고민해 봐야 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3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는 어렸을 때 부터 외국에서 유학 생활을 오래 하면서 현지학교들을 다니다가 한국에 와ㅆ을딱 엄청 놀랐어요 

    시험에는 살아가면서 도움되지도 않는 내용 만 나올 뿐더러 친구들은 프리토킹을 어려워하더라고요  

     오히려 방학때 한달~ 한달 반 해외 여행 떠나시거나 홈스테이 하시는 걸 더 추천드려요 

    생각보다 훨씬 빠르게 늘고 즐겁고 정말 자유로울거예요

  • 자녀분이 몇살인지는 모르지만.

    아직 저학년인가봐요?!

    영어가 힘들고 벅찰때가 있을 수 있지만.

    부모님이 중심을 잡아주시는게 필요할거같네요!!

    대학까지 저학년이라고 하더라도 앞으로 10년은

    더 공부해야 하는데 기초부터 잡아주지 못 하면

    학년이 올라갈수록 어려울거같아요!!

    자녀분과 충분히 대화 해 보시고 힘든시기가

    지나면 좋은결과가 얻을거라 생각합니다.

  • 요즘 학교에서는 깊게 안 가르쳐 줘요 워낙 학원에 애들이 많이 다니니 학원 안보내면 시혐 칠수가 없어요 다들 진도를 학원에서 다 나갔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기본만 가르쳐요 그러니 솔직히 학원비 너무 부담 스럽지만 중학교 고등학교 학원 안보내면 따라개 힘들어요

  • 아이가 원힌다면 보낼것 같아요

    저도 그런 학원 다니면 컸지만 영어를 잘하지는 않아요

    그치만 공부했던 경험이 가성비는 없지만 양분은 되는것 같거든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