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6월 22일 유망주 추천주 전기주 어때요.반도체

6월 22일 월요일 주식 유망주 추천 해주세요~.

이란종전후 is 일렉토닉주식 전망 좀 해주세요.

lg 전자 주식 전망도 같이 봐주세요.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반도체와 전력기기 전기주는 인공지능 인프라 확대로 수혜가 지속되어 유망하며 엘지전자는 구조조정 효과와 전장 및 인도법인 상장 모멘텀으로 이익 개선이 기대되므로 긍정적인 전망을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전기주,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현재 시장의 주도섹터는 AI반도체 입니다. 시장을 주도주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봅니다.

    물론 AI반도체가 많이 올랐습니다. 그러나 아직 모릅니다.

    7월 초에 있을 삼성과 하이닉스의 실적에서 분기별 영업이익의 증가율이 계속상승한다면 개인적으로 볼 때 반도체는 더 간다고 보고 여기에 투자하는 것이 맞다봅니다.

    LS 일렉토닉주식 전망 : 최근 주가가 단기 조정을 거친 뒤 6월 중순부터 다시 강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전기전력및 인프라 관련주는 AI반도체와 함께 가는 종목입니다.

    LG전자는 단순히 가전제품만 만드는 회사가 아니라, 미래형 기술 기업으로 AI 데이터센터 냉각 시스템, 전장 사업(자동차 전장부품)으로 성장동력 성공적으로 옮겨진다면 성장성이 있다봅니다.

  • 안녕하세요. 시호정 경제전문가입니다.

    제가 개별 종목을 추천 드리기에는 조심 스럽지만 7월 실적발표 전까지는 여전히 변동성은 조심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LG일렉트릭과 같은 전기주는 이미 최근 주가가 많이 올랐기 때문에 추천 드리고 싶지는 않으나 전쟁에 대한 리스크가 완화 되면서 종전 분위기가 완전히 조성 된다면 매우 큰 호재로 작용하여 강한 가격에 반등세를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 합니다.

    LG전자는 최근 AI 데이터센터 열을 식혀주는 냉각 시스템 사업 확장이 주목 받으면서 가격이 지금 매력적이라고 생각 하기 때문에 급등락을 반복하는 주식보다 비교적 안전하게 진입하기 좋다고 생각 합니다.

    투자에 도움 되셨길 바랍니다 ^^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종목을 하나 찝어서 추천받고 투자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합니다

    • 섹터를 추천받아서 해당 etf를 매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조선이나 반도체쪽이 유망하고 6월22일 하루가 아닌 구조적인 성장이 기대됩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일단 추천드리는 섹터는 ai양자 자동차 전기 및 신재생에너지쪽입니다.

    일렉트릭 쪽은 전망은 밝으나 값이 너무 비싸고 조정기간 중이므로 장기간으로 1주 1주 적금들듯이 가시면 안전하게 수익 보실 수 있으실겁니다.

    양자섹터도 유심히 보시기바랍니다.

    결국 ai의한계를 넘기위해서는 양자기술이 필요합니다.

    아직은 분명 상용화가 어렵더라도 결국 기술개발은 점차되고 ai폭발한 시대가 온 것처럼 분명 미래먹거리기에

    조금씩 조금씩 모아가시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이란 지정학적 리스크 완화로 외국인의 반도체와 전기·전력기기 주식 수급이 강해졌습니다. 전기·전력주(HD현대일렉트릭, 효성중공업, LS일렉트릭 등)는 단기 조정을 마치고 수주 랠리와 함께 10% 이상 강하게 반등 중이며, 반도체주(삼성전자, SK하이닉스)도 외국인 매수세로 견고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6월 22일 이후 단기와 중장기 투자 모두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합니다. LG전자는 인도 법인 상장 추진과 전장, 로봇 사업 실적 개선 기대가 있어 안정적 대형주로 포트폴리오에 편입해볼 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