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문
금속 분해 미생물 중 슈와넬라균에 대해 궁금합니다?
슈와넬라 일부 종류는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자방출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슈와넬라는 산소가 없을 때 금속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쓴다는데요, 혹시 슈와넬라를 산소가 있는 환경에서 금속과 함께 배양한다면, 금속 분해 기작은 아예 일어나지 않는 것인가요?
학문
슈와넬라 일부 종류는 연료전지에 사용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전자방출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슈와넬라는 산소가 없을 때 금속을 분해해 에너지원으로 쓴다는데요, 혹시 슈와넬라를 산소가 있는 환경에서 금속과 함께 배양한다면, 금속 분해 기작은 아예 일어나지 않는 것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