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에서 내려온 딱따구리입니다.해당질문에 답변드리겠습니다.아닌 지인 중에 코골이가 정말 심한 지인이 있었는데, 양압기를 사용하고 나서 코골이도 고치고 예전 보다 자고 일어났을 때 많이 상쾌하고 피곤한것도 사라졌다고 합니다.사용했던 사람한테 직접 들었는데 굉장히 실용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양압기는 착용하고 있을 때만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증상이 개선되는 일시적인 치료법이에요. 하지만 반드시 평생 사용해야 하는 건 아니랍니다. 특히 체중이 많이 나가서 코골이가 생긴 경우, 체중 감량에 성공하면 양압기 사용을 중단할 수도 있어요.
개인적으로는 양압기가 불편하더라도 꾸준히 사용하면 좋은 점이 많다고 생각해요. 7년 정도 장기 사용하면 수면무호흡 환자의 심혈관 위험도가 정상인과 비슷해질 정도로 효과가 좋거든요. 하지만 마스크를 써야 해서 적응하는데 1-2주 정도 시간이 필요할 수 있다는 점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