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과민성대장증후군 아침에 설사 반복ㅠㅠ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기저질환

과민성대장증후군

평소에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어서 아침에 배가 아픈 신호가 옵니다 그런데 어제도 괜찮았고 그제도 괜찮았는데 오늘 아침에 냉수 한잔에 담배 한대 태우고 신호가 와서 한번 비운 후에 공복에 아이스커피를 마셨는데 한 30분 지나니까 배에서 천둥이 치고 물 설사가 나와서 지사제(로프민 캡슐(로페라비드염산염)) 복용했는데 공복에 찬 커피 때문에 일시적으로 장이 놀라서 그런거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호현 약사입니다.

    공복에 시원한 음료나 아이스크림을 먹으면 갑자기 위장관 운동이 저하되고 경직되어 설사나 복통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증상이 계속되고 복통도 나타나신다면 병원에 한번 방문해보시는걸 권해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하루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9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네 아마 일시적으로 갑자기 찬 걸 드셔서 그렇게 증상이 나타나신 것 같습니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이 있는 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으로 보이네요.

  • 안녕하세요. 최다희 약사입니다.

    공복에 찬 커피를 마실 경우 설사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장이 예민한 경우 공복에 커피는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