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각질을 우선적으로 제거해주는것이 중요합니다. 뜨신물에 발을 충분히 담가준 뒤에 다이소나 생활용품점에서 구매한 각질제거제를 이용해서 각질을 충분히 제거해주시고, 어느정도 제거됐다 싶으시면 잘 말려주신 뒤에, 다이소 또는 약국에서 바셀린을 한통 구매하셔서 뒷굼치에 충분히 발라주세요. 그러고는 바셀린이 닦여나가지 않도록 양말을 신어주신 뒤에 며칠 밤 그렇게 해주시면 됩니다. 깔끔하게 없어질 것입니다.
아내가 오른쪽 뒷굼치 각질과 갈라짐으로 고생하는데요. 심할때는 피까지 나거든요.(갈라진부위에서) 그렇게 뜨신물로 불려주고, 각질제거 한번 해주고 며칠동안 바셀린을 발라주면 괜찮아지고 그럽니다.
발뒤꿈치 각질 같은 경우에는 쿠팡 같은 곳에서 각질 제거기를 산 다음에 각질을 제거해 주시는게 가장 좋은데요 그리고 평소 모습을 잘 하셔야 합니다 그래야 각질이 생기지 않기 때문에 그런 보습제 같은 것도 계속 수시로 발라 주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루에 한 번은 무조건 발라 주셔야 각질이 잘 생기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