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 시세 어쩧게 될까요?? 올라갈까요??

금값이 어떻게 될까 ??

전망이 궁금합니다 .

전쟁이 끝나면 금값은 올라 가나요???

궁금합니다

종전 된다고 했던거 같은데

확실한걸까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금 시세는 글로벌 지정학적 리스크가 해소되거나 종전이 될 경우 안전 자산 선호 심리가 약화되면서 단기적으로 하락 압력을 받을 수 있으나 각국 중앙은행의 지속적인 금 매입세와 인플레이션 우려 및 통화 가치 하락 방어 수단으로서의 장기적 가치는 여전히 유효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형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전쟁이 끝나면 오히려 안전자산의 성격인 금이 하락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전통적인 안전자산으로 금은 국제정세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가치가 올라가는 경향이 있는데 이러한 종전상황에서는 수요가 줄어들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 부탁드려요~

  • 안녕하세요. 정의준 경제전문가입니다.

    금은 안전자산입니다. 시장의 위험성이 높아질수록 금수요는 증가합니다. 근데 전쟁의 종료는 금가격을 하락시킵니다.

    그리고 금은 금리(실질금리)에 영향을 받습니다.

    최근 유가상승으로 인플레이션 우려가 높아졌고 미 연준에서는 금리인하 계획은 사라졌고 오히려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면 금가격은 하락하고 금리높은 달러자산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안동주 경제전문가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는 지금부터는 지지부진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금은 이미 만천하에 사람들이 인정하고 안전자산으로 여기는 자산입니다. 바꿔말하면 성장성이 크게 없고 앞으로도 여전히 똑같은 것입니다.

    결국 누가 금을 사려고 해야 하는데, 그 이유를 한번 생각해보면 딱히 크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전에는 전쟁이 나서 안전자선을 몰린다, 중국이 탈달러하려고 미국 채권 팔고 금 사서 모은다 등 이런저런 이유라도 있었는데, 이제는 뭐 크게 없다고 생각됩니다.

    그렇다고 갑자기 금이 뭐가 달라져서 더 좋은 특성을 지닐 가능성도 없고요.

    당분간은 드라마틱하게 오르고 그럴일은 잘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현재 경제전문가입니다.

    최근 미국과 이란 간의 종전 양해각서 체결로 중동발 지정학적 리스크가 완화되면서, 단기적으로 금값이 하락 조정을 받고 있어요. 역사적으로 전쟁이 완전히 끝나면 안전자산 수요가 줄어들어 금값이 더 떨어질 가능성이 높다는 점도 있어요. 하지만 종전 합의가 확실히 이행되기까지는 돌발 변수도 많고 시장 분위기도 불확실해 눈치싸움이 계속될 거예요.

    중장기적으로 금값은 전쟁 상황 외에도 글로벌 달러 가치, 미국 연준의 금리 인하 속도, 그리고 각국 중앙은행의 금 매입 추세가 더 중요하게 작용합니다. 그래서 종전 후 거품이 빠지면서 금값이 잠시 주춤할 수 있지만, 이후 글로벌 경기 침체 우려나 인플레이션 헤지 수요가 다시 커지면 금값은 다시 오를 힘을 충분히 갖고 있어요. 이런 이유로 급히 손절하기보다는 금리 흐름과 시장 상황을 보고 나눠서 분할 매수하는 전략이 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