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주가 미국 종전으로 오를 줄 알았는데

건설주가 미국종전으로 많이 오를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많이 빠지네요 이유가 뭘까요 조정일까요 아님 이게 다 오른걸까요 궁금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최현빈 경제전문가입니다.

    • 종전에 대한 기대감이 이미 주가에 반영되어 하락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그러나 실제로 종전사인이 나고 이란에 대한 재건 기금이 모이게 된다면 다시 반등할 수 있습니다

    • 아직은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처럼 휴전을 한다는 뉴스만 있고 명확한 사인이 나온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해당 사인을 기다리며 투자할 필요가 있는 상황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58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배현홍 경제전문가입니다.

    건설주는 이비 월요일과 화요일날 종전 기대감으로 이미 강하게 상승랠리를 이어갔습니다. 그리고 금일은 차익 매물이 나오면서 하락하는 상황이며 반면 반도체 하이닉스를 중심으로 강하게 오르다보니 수급적으로 좋지 않은 환경이다보니 금일 차익매물에 대해서 반발매수가 없다보니 하락한 모습을 보인것입니다.

    현재는 구체적인 실적이나 수주가 나온상황이 아니라 종전 기대감으로 인한 상승이고 이 부분은 이미 월요일과 화요일날 반영된 상황이며 이제 추가적으로 상승이 나오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계획이나 그리고 실제 수주 성과나 외신보도가 나오지 않는이상 여기서 추가적으로 상승하기는 어렵다고 보입니다.

  • 안녕하세요. 전중진 경제전문가입니다.

    재건 테마로 인하여 건설주가 최근 올랐습니다만

    이러한 기대감이 사라졌기에 이에 따른 차익 실현 매물의

    증가로 인하여 이에 따른 주가가 빠지는 것으로 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