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살짝개방적인라일락
위•십이지장이나 담낭쪽에 문제있다고 해서 CT예약 잡아논 상태인데요
먹는 걸 뭘 먹어야할지,, 괜한 거 먹었다가 또 미친듯이 아플까봐 죽만 먹고 있는데 이것도 한계에 다다를 때가 있을 거 같아서요
1. 먹어도되는 고기종류가 있었으면 좋겠는데,, 있을까요 ?
2. 참치캔은 괜찮을까요 ?
3. 샐러드를 먹을까 싶은데 소스는 아예 먹지 말아야할까요 ? 아니면 먹어도 되는게 있을까요 ?
4. 먹어도 되는 과일이 있을까요 ?
5. 국은 어떤 걸 피해야할까요 ?
6. 배가 찰때까지 먹으면 안되나요 ?
양파나 파 마늘 지방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은 피하라고만 듣고 정신이 없어서 제대로 뭘 물어보질 못해서 질문 남깁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닭가슴살, 칠면조살 등 기름 적은 흰살 고기나, 물기로 뺀 참치캔에 단백질 보충은 할 수 있어요
샐러드 소스는 올리브오일 레몬 발사믹 소량만 사용하세요
과일은 바나나 배처럼 부드러운 것 국물은 맑은 채소 두부 국물만
배가 너무 차기 전에 천천히 식사량을 조절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