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성실한따오기76
통풍이 있을 때 식단에서 피해야 되는 음식엔 어떤게 있을까요?
요즘 종종 친구들이나 아시는 분들과 술자리를 갖게 되면 개중에 몇몇은 통풍 때문에 맥주보다는 소주를 마시자고 하더라고요. 예전에야 이런건 좀 더 나이가 드신 분들이거나 다른 사람들의 얘기인 줄 알았는데 제 주변에서 일어나다보니 생각이 많아지더라고요.
건강은 미리 챙겨야되겠구나 싶으면서도 통풍이 있는 사람들은 식단에서 어떤 걸 주의해야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만약 통풍이 있는 경우 식단에서 피해야될 음식 종류엔 어떤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에서는 사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어요
그런데 공통적으로는 퓨린이 많은 음식을 피하는게 좋아요
이게 특히 붉은 고기나 해산물에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