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어제 외근을 하였는데 어지러웠습니다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어제 외근이어서 야외에서 일을 하였는데

퇴근 할때쯤 어지럽더니 집에 오니 몸에 기운도 하나 없고 얼굴에선 계속 열감 느껴지고 어지럽고 난리였네요.. 더위먹은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채홍석 가정의학과 전문의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정황으로 보아서는 그런 것 같습니다.

    하지만 소위 말하는 더위를 먹었다고 하는 일사병은 환경이 바뀌면 그러니까 햇빛을 피하고 서늘한 곳으로 가는등

    체온을 낮추면 증상이 빠르게 호전이 됩니다.

    만약 그렇지 않다면 다른 질환을 고려를 해보셔야 하겠지요

    말씀하신 내용으로 보아서는 퇴근후 증상이 금방 좋아지신 것 같아서 일시적인 증상으로 고려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부터는 환경노출에 조금더 주의를 기울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