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지율에 영향을 준 요인으로 제가 보기엔 민주당에 대한 반감이 가장 큰 것 같고, 이재명 대통령을 원래 싫어 해서 투표에서도 선택을 안 했지만 일을 잘하는 것 같아서 어느정도 지지를 했다가 이번에 지방선거에서 보여준 민주당의 행태와 대통령의 스타벅스 발언 등으로 이재명을 싫어할 명분을 줬다는 것이 있는 것 같습니다.
오빠 사건, 뽀뽀 사건 등 민주당이 선거 유세 중에 일어났던 지금의 20~30대 젊은 사람들에게 있어서 이해 안 되는 일들을 벌이고, 민주당 사람이라고 영입한 국회의원 보궐 후보 대신에 철저히 다른 당의 후보를 지지하면서 자신들의 후보를 바보로 만들어버린 것들이 공정성을 가장 많이 생각하는 국민들의 생각에 맞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특히나 그렇게 은근히 밀어줬던 다른 당의 후보가 3위를 하면서 더더욱 밉상이 되어 버린 것 같습니다.